엘앤에프 회사개요
엘앤에프는 2000년 설립돼 2003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회사로서 2차 전지 양극활물질과 그에 관련된 소재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ESS, 스마트기기 등을 만드는데 주로 쓰이며 중국에 위치한 무석광미래신재료유한공사와 경북 김천에 위치한 제이에이치화학공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엘앤에프 주가
엘앤에프 사업영역
전지재료사업
각종 IT 기기, 생활 가전, 전동공구 뿐만 아니라 전기자동차, 전력저장장치 등의 핵심 소재로 부가가치가 높은 친환경적인 에너지 재료이다.
리튬이차전지는 양극활물질, 음극활물질, 전해액, 분리막의 4대 주요 물질로 구성되어 있으며 L&F는 리튬이차전지의 4대 주요 물질 중 핵심 소재인 양극활물질을 생산하고 있다. 전지 및 소재관련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가진 우수한 기술력과 선진 기술들이 융합 된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 품질, 고 성능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다변화하고 있는 리튬이차전지 재료 시장에 대응하고 있다.
● High-Nikel NCM
- EV, ESS, IT 등 고성능 제품을 위한 맞춤형 소재
- 고객별 제품 특성을 반영한 Customizing Solution
- 세계 최고 수준의 NCM 개발 기술력 보유
● Core Platform Technologies
- 안전성, 수명, 원가 등 시장 트렌드에 기반한 제품 특성 개발
- 시장과 고객의 요구에 대응하는 빠른 개발 속도, 맞춤형 제품 디자인 기술 보유
알앤에프 R&D
엘앤에프 기술연구소는 기존 사업의 경쟁력 강화와 급변하는 전자 · 소재 산업의 흐름에 발맞추어 미래 신사업의 지속적인 발굴과 함께 기술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화학, 재료 등의 전문기술인력으로 구성된 연구소는 고객 만족을 위해 신제품 개발에 노력하고 있으며, 경쟁사보다 한발 앞선 기술 개발로 최고의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표면처리 기술
엘앤에프 연구소는 2차 전지 양극 소재, 전구체 등 다양한 소재의 설계 및 공정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에 최적화된 소재 Solution을 제공하여 세계 일등 소재 기업으로 가는 프론티어 역할을 하고 있다.
양극활물질 재료 설계 및 공정 기술
당사는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concept의 소재를 설계하고, 합성 공정 및 분체공정 기술을 통해 고순도 고정밀의 화합물을 안정적으로 생산하여 제공하고 있다.
엘앤에프 주가 상승이유
테슬라가 올 4분기부터 엘앤에프의 NCMA 양극재가 적용된 배터리를 탑재한 테슬라 차량의 출하가 본격화되면서 엘앤에프의 니켈·코발트·망간·알미늄 양국재의 대규모 추가 수주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다.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엘앤에프의 3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39% 증가한 2,855억 원, 영업이익은 흑자전환 성공인 131억원을 기록하며 시장 컨센서스를 웃돌 것으로 추정한다라고 전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