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

과일, 야채 신선하게 오래 보관하는 방법

by 코코엄마 2022. 4. 22.
728x90
반응형

신선한 과일과 야채를 보관할 때 고려해야 할 세 가지 주요 사항은 에틸렌, 공기 흐름 및 온도입니다.

 

에틸렌 가스는 일부 과일에서 자연적으로 방출되며 인근 농산물의 숙성을 촉진합니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의 에틸렌 생산과 민감도를 아는 것은 농산물의 공기 흐름 필요성을 아는 것과 마찬가지로 중요합니다.

 

다음으로 냉장고의 온도 영역을 이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상단 선반과 문은 더 따뜻하고 하단 영역과 냉장고 뒷면은 더 차갑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각 과일 및 야채별로 신선하게 보관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사과>

사과가 질겨지는 것을 방지하려면 냉장고에 보관하세요. 사과는 에틸렌을 많을 생산하기 때문에 다른 농산물과 따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로 봉지에 담아서 보관하세요. 각 사과를 밀랍지로 싸서 썩은 사과가 다른 사과들을 망치는 것으로부터 보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부엌의 서늘한 곳에 보관하고 완전히 있었으나 아직 사용하지 않았다면 냉장고로 옮기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너무 일찍 냉장고에 넣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냉장고의 온도가 숙성 과정을 중단시켜 단단한 아보카도가 될 수 있습니다. 한번 자른 아보카도는 갈변을 방지하기 위해서 양파가 담긴 용기에 보관하거나 노출된 부분을 레몬즙으로 문지르면 산화되어 갈색으로 변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높은 수준의 에틸렌 가스를 방출하므로 단독으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급적 서로에게 압력을 가하지 않도록 매달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바나나가 덜 익었을 때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은 안 좋습니다.

 

<딸기>

베리류는 수북 축적을 방지하기 위해 수건을 깐 공기가 통하는 밀폐 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해야 합니다. 뚜껑을 약간 열어 두거나 구멍이 있는 용기를 사용하세요. 딸기는 습기가 있을 때 빨리 상하기 때문에 저장하기 전에 씻지 마세요. 식초물로 헹구고 식히기 전에 완전히 건조하면 더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추운 온도를 견딜 수 있기 때문에 젖은 수건으로 싸서 브로콜리를 보관하세요. 

 

<복숭아>

천도복숭아와 살구와 마찬가지로 복숭아는 수분을 빨아들이는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 됩니다. 부엌의 서늘한 곳에 보관하고 서로 겹쳐서 멍이 들지 않도록 하세요.

 

<양파와 마늘>

양파와 마늘은 함께 보관할 수 있고 습기가 적은 환경에서 보관해야 합니다. 둘 다 공기 순환이 잘 되는 것을 좋아하므로 바구니나 구물 또는 종이봉지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파는 특히 옷장이나 지하 저장실같이 서늘하고 어두운 곳을 좋아하며 몇 달 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마늘은 통기성이 있는 용기에 담아 주방에 나놔둘 수 있고 냉장고에 보관하면 다소 맛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