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

음주가 피부에 미치는 영향

by 코코엄마 2022. 8. 26.
728x90
반응형

음주가 피부에 미치는 영향이 어떤 것일까요? 

우선 적당한 음주와 과음을 구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당한 음주는 피부에 장기적으로 큰 영향을 미치진 않을 것입니다. 술을 마시면 피부가 탈수되어 피부가 지치고 칙칙해 보이고 잔주름, 주름, 모공이 더 뚜렷해집니다. 알코올은 두 가지 특정 방식으로 피부를 탈수시킵니다. 첫째는 이뇨제 역할을 하여 물을 몸 밖으로 내보냅니다. 둘째는 바소프레신 호르몬을 방해합니다. 바소프레신은 신장에서 몸을 떠나려는 물의 일부를 재흡수하도록 지시하는 역할을 합니다. 알코올은 바소프레신을 생성하여 신체가 필요한 물을 재흡수하지 못하게 방해합니다. 

 

과도한 알코올은 비타민 A 수치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비타민 A는 세포 회전율을 담당하는 강력한 항산화제로서 자유 라디칼과 싸우고 피부에 건강한 광채를 선사합니다. 비타민 A수치가 낮으면 피부가 더 칙칙하고 피곤해 보일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적당히 술을 마시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음주는 고혈압, 심장병, 특정 유형의 암을 일으키고 피부에도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는 이러한 문제가 적당한 음주에도 적용된다고 주장하지만 이를 뒷받침할만한 근거가 거의 없습니다. 가벼운 음주 후 몇 시간 동안 피부가 칙칙하거나 부어오를 수 있지만 효과가 오래 지속되지는 않습니다. 24시간 후,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고 잘 잤으면 피부의 영구 손상은 없을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